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개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개소

“실천하는 공익활동, 하나되는 일류순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6일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개소 현판식.jpg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개소식

 

이날 개소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정병회 순천시의장을 비롯해 순천시의원, 경기도공익센터 및 광주NGO센터 등 다양한 시민단체,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하여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의 첫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개소식은 커팅식과 현판 제막식으로 시작되었고,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센터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는 뜻에서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라피 드로잉쇼가 진행됐다. 이어서 42명의 제1기 순천시 공익활동가를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른 지역의 공익활동센터 및 시민단체 등과의 교류 시간도 가졌다.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는 자발적인 공익활동을 보장하고 공익활동가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 센터는 공익활동 주체들 간의 연계를 지원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증진시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공익활동을 펼칠 수 있는 순천을 만드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쳐나가는 허브역할로써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순천시 중앙시장길 31)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2층 동아리실, 소회의실, 교육장은 평일 및 주말에 무료 대관이 가능하다.대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061-751-5894)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