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명절맞이 ‘어르신을 위한 힐링 위로 잔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명절맞이 ‘어르신을 위한 힐링 위로 잔치’

세대 간 화합과 주민 화합 도모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월 29일 광영동 독거노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을 위한 힐링 위로 잔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어르신을 위한 힐링 위로 잔치」 - 도시보건과 (3).jpeg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어르신을 위한 힐링 위로 잔치」 - 도시보건과 (1).jpeg

이번 프로그램은 소외되는 독거노인과 주민들의 상호작용으로 세대 간 교류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광영건강센터의 주최로 이뤄졌으며 지역 주민들과 광양평생교육관 사랑나눔 봉사단, 포스코 문화 봉사단, 늘사랑 지역아동센터 등 여러 단체가 참여해 한국무용, 색소폰, 플루트, 마술 공연 등 어르신들을 위한 풍성하고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신체활동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라인댄스 공연과 세종 어린이집 원아들의 우쿨렐레 공연 및 합창 무대가 진행됐다. 광영건강센터와 봉사 단체에서 준비한 기부선물과 홍보 물품도 전달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적적했던 일상에 많은 사람과 어우러져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며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날이 됐다”고 기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외롭게 지내오셨을 어르신들께 설 명절을 맞이해 풍요롭고 뜻깊은 날을 선물해 드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