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추진위 구성…준비 박차

기사입력 2015.03.13 13: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오는 8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 간 2012여수세계박람회장과 소호요트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시는 1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여수시체육회 김광중 상임부회장을 추진위원장으로 추대하고 위원 27명을 위촉했다.

     ⇒ 주철현 여수시장(오른쪽)1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추진위원회 회의에서 여수시체육회 김광중 상임부회장(왼쪽)을 추진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하는 장면.

    추진위원회는 해양스포츠제전에 참여하는 대한

    요트협회 등 7개 경기단체 임원과 교통·숙박·안전 등의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지역 기관단체 등 실무자 27명이 4개반으로 나뉘어 지원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추진위원회에서는 추진위원회의 운영규정안을 승인하고, 소위원회를 구성해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맡게된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날 자리에서 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21세기 신해양 시대를 맞아 시민화합과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촉구했다.

    한편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서는 요트 등 8개 종목과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열려 선수 및 관람객 등이 전국에서모여 열띤 경쟁을 벌인다. 

    시는 이번 해양스포츠제전을 해양스포츠의 역동성과 여수 바다의 감성이 어우러지는 해양축제만들고 여수를 찾는 선수와 관람객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해>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