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박람회 대비 외식업소 시설개선 비용 대폭 확대 지원

거동 불편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지원 등 오는 14일까지 신청

기사입력 2023.03.08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음식점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진입 경사로 설치 및 노후된 시설 교체 비용지원 등 외식업소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외식업소 시설환경 개선사업으로는 △거동 불편자 등의 이동 편의를 위한 진입 경사로 설치 △좌식 식탁을 입식 식탁으로 교체 △화장실, 주방 바닥 등 노후된 시설개선이다. 특히, 올해 처음 지원하는 진입 경사로 설치는 자부담 없이 100%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시설개선사업은 일반음식점만 해당됐다면 올해는 카페, 베이커리 등의 업소까지 추가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사업자가 운영하는 음식점, 카페, 제과점 등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 견적서 등 신청서류를 구비해 오는 14일까지 순천시 보건소 식품위생과(061-749-6852)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외식업소 시설환경 개선지원으로 순천시의 외식업소를 찾는 손님들에게 쾌적한 환경이 제공되길 기대하며 많은 영업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