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 저소득 독거어르신 김치 후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 저소득 독거어르신 김치 후원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총괄임원 김상훈)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2000만 원 상당의 김치 5000㎏ 후원증서를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했다.

지난해는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김장담그기 행사를 추진하고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후원했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후원금을 전달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김치를 구입해 종합사회복지관 4개소와 노인복지관 2개소를 통해 코로나19로 외부 출입이 어려운 저소득 독거어르신 10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 김상훈 부사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를 추진하고 후원함도 뜻깊은 일이지만 코로나19로 전국민이 스스로 조심하고 예방하여야 하는 시기이니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드릴 겸 김치를 구입해 후원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경로당 59개소에 방역을 실시했으며 아동복지시설 방역용품 후원도 추진할 예정으로 금번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라는 경제위기 상황에도 다양한 지원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해 주신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렇게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시장으로써 매우 뿌듯함을 느끼며, 여수시도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주) 저소득층 후원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 및 지역아동센터 후원,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경로당 지원사업 등 다양한 영역의 사회공헌사업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