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지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여수시,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지급

여수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보급물량은 총 60대이며, 취약계층·다자녀 등에 12대를 우선 지원한다.

보조금은 규모,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차종별로 150~33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여수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사업장·단체 등이며, 개인당 1대, 사업장 및 단체당 5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청인이 구매를 희망하는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와 구매계약 후 이달 20일부터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이륜차 보급 대상 평가 규정을 충족한 차량이다.

대상자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되므로 출고기간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061-659-381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와 소음이 없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이륜차 83대를 지원한 바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