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봉사단, 여천동 주거환경개선 전기수리 봉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한화솔루션 봉사단, 여천동 주거환경개선 전기수리 봉사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의 행복나눔가전서비스 봉사단이 여천동 저소득 어르신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미담이 되고 있다.

여천동주민센터(동장 정용길)에 따르면 지난 15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한화솔루션 행복나눔가전서비스 봉사단 10여명이 여천동 반월마을 저소득 어르신 9세대를 방문하여 노후된 주택 내?외부 전등과 분전반 교체, 전기수리작업을 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후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집이 오래되어 전기수리가 꼭 필요한 실정이었으나 형편이 어려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며 “이번 주거환경개선 후원봉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바뀌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전기수리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좋아 하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여건이 주어지는 대로 지역사회를 위한 많은 봉사를 해야겠다라고 다짐하게 된다”고 말했다.

정용길 여천동장은 “형편이 어려워 주택 보수에 많은 부담을 가진 어르신 댁이 깨끗하게 단장되어 다행이고, 도움을 주신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및 한화솔루션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 행복나눔가전서비스 봉사단은 한화솔루션이 주축으로 현대E&I, 우리산업기술, 대성FA 전기관련업체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도서지역 및 농어촌지역에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