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형 마을기업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시, 여수형 마을기업 모집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여수형 마을기업’을 오는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게는 각 200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관련법에 따라 법인, 회사, 협동조합 등으로 등록한 단체이며, 법인이 아닐 경우라도 사업 선정 후 약정 체결 전까지 법인 설립을 완료하면 된다.

또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이 출자하고, 출자자와 고용 인력의 70% 이상(단, 출자자가 5명일 경우에는 5인 모두)이 지역주민이어야 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 가공, 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ㆍ상가 활성화 사업 등으로, 지역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

사업 희망 단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출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뿌리를 둔 마을기업을 선정하여 지속 성장 가능한 마을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지역 공동체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법인, 단체 등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현지조사와 위원회 심사를 거쳐 마을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정체결, 보조금 지급 등의 절차를 거쳐 3월 중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