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순천시 마을 정원축제 ‘정원에 물들다’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2019 순천시 마을 정원축제 ‘정원에 물들다’ 개최

순천시에서는 오는 10월 4일(금) ~ 10월 26일(토)일까지 아름다운 개인정원과 마을정원을 개방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정원을 관람하며,  다양한 정원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2019 순천시 마을 정원축제 ‘정원에 물들다’가 개최된다.

올해 마을 정원축제 개최지는 서면 산내들마을(10월 4일, 5일), 향동(10월 18일, 19일), 도사동 교량마을(10월 19일, 20일), 낙안면 상송?두능마을(10월 25일, 26일)로 각 개최지별로 이틀간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번 축제에서 서면 산내들 마을은 ?정원탐방 ?정원음악회 ?작은 정원 만들기, 향동은 ?정원탐방 ?가을 꽃 화분 나누기 ?한뼘 정원 만들기, 도사동 교량마을은 ?정원탐방 ?정원음악회 ?갈대공예체험, 낙안면 상송?두능마을은 ?정원탐방 ?정원 스탬프 투어 ?전통놀이체험 ?대나무 화분 꽃 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손님을 맞게 될 마을 주민들은 ‘주민주도형 마을 정원 축제’라는 행사 취지에 공감해 자발적으로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위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면서 마을 골목 정비, 마을 정원 가꾸기 등 축제 개최를 위해 힘을 합쳤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 마을 정원축제는 정성스레 가꾸어 온 정원을 매개로 관람객과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정원 문화 축제이다. 이번 축제로 이웃과 함께 정원을 가꾸고 소통하며 생활 속 정원문화가 확산되고, 마을 곳곳이 꽃과 나무가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최화운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