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순천시는 4일 순천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양성 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새로운 순천답게! 평등을 일상으로!’를 주제로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문자)에서 주관했다. 기념행사에서는 ▲양성평등 향상 유공자 시상 ▲제1회 양성평등 손편지 쓰기대회 시상 ▲‘평등을 일상으로’주제결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제1회 양성평등 손편지 쓰기’대회 시상자들과 30년 이상 가정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한 평등부부 6쌍,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권익 증진에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등이 표창을 받았다. 특히‘아름다운 남편상’은 아내의 사회참여 활동에 헌신적으로 외조한 해룡면 양일규씨와 덕연동 이항영씨가 수상했다.

또한, 균형적인 양성평등을 확산하자는 의지를 담은 ‘성평등 새’를 참여자들이 만들어 날려 보내는 퍼포먼스와 양성평등 디자인 작품 전시회, 전남을 지켜낸 전남여성전 전시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은 명사초청 특강에서는 여성건축가로 유명한 김진애 박사가 ‘여자와 남자, 파트너일까 라이벌일까?’를 주제로 강의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행사를 주관한 이문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생활 속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실질적인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김병주 순천시 부시장은 “새로운 순천답게, 일상이 평등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양성 평등 실현을 위해 모든 시정에 여성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여성 일자리와 돌봄이 제공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최화운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