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마을공동체동아리 축제’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덕연동, ‘마을공동체동아리 축제’개최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0일 연향동 제1근린공원(구 동성공원)에서 ‘덕연동 마을공동체동아리 축제’를 개최한다.

덕연동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마을공동체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마을공동체동아리 축제는 덕연동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가 한 곳에 모인다.

난타, 오케스트라 등 취미가 같은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율산이비구, 마을지기 어울림과 같이 마을에서 협력의 네트워크를 쌓아가고 있는 공동체에서는 그들의 마을 활동을 주민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풍물놀이, 합창, 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아고라 공연이 펼쳐지며. 천연비누만들기, 버닝인두체험, 생활수묵화 등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날 동성공원을‘자치와 문화의 광장’으로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점수 덕연동장은 “덕연동 마을공동체동아리 축제는 지역민들이 직접 공연과 체험마당 등을 준비하여 끼와 장기를 맘껏 뽐내고 함께 나누고 베푸는 자리인 만큼 찾아주신 많은 주민들이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연동은 올 여름에는 연향동 천주공원에서‘개구장이 워터파크’를 개장하여 많은 아이들이 시원한 여름방학 추억을 선물하였으며, ‘공감와상 프로그램 운영’, ‘상습 쓰레기 투기지역 정원로드 만들기’ 등 주민과 함께 마을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특화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