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 연찬회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 연찬회 실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9월 11일(화)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장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학교운영에 대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찬회는 9월1일자 전입 교장선생님들의 소개, 각 과별 주요업무 계획 안내, 학생건강증진과 관련된 학교 운영 방안, 청렴 교육 등이 진행됐다.

  김연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이 매우 중요한 시기”면서 “학교장이 리더십을 발휘하여 청렴한 행정과 학교의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각 과별 주요 업무 안내를 통해서 기초학력향상,  소통과 협력의 학교 운영 강화 방향, 교원 복무관리, 학생건강증진 운영 방안, 학교기본운영비 증액 및 교단환경개선비 지원 방법 개선, 학교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청렴교육은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인 김범태 특별강사를 초청하여‘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사는 부정청탁금지법(2016. 9월)으로 규율되지 않는 부패통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직자의 사익추구 방지를 위해 2018. 4월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상세히 설명하며 고위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21개 행위기준을 강조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정성하 교장선생님(여수서초)은 “새로 전입한 교장으로서 여수교육의 주요 교육방향과 정책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청렴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