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개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개회

현충탑 참배, 제8대 순천시의회 개원식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는 7월 13일 11시 제8대 순천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7월 2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제8대 순천시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관한 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와 6.13 지방  선거로 처리되지 못한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과 안건 심사·의결 및 현장방문이 이어질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의회 24명의 의원들은 임시회에 앞서 오전 10시 순천만국가정원내 현충정원을 방문하여 순국선열에 헌화 및 참배를 실시하였으며 11시에는 의회 본회의장에서 전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초청인사와 함께 제8대 순천시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서정진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8대 순천시의회의 출범은 성숙한 자치발전의 열매를 거두는 시작이 될 것이며, 변화와 발전에 대한 시민의 열망을 담아 한발 더 진일보하고 우일신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라고 전했으며,
 

또한 “완전한 지방자치 시대의 마중물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방분권 시대로의 변화를 선도하고 시민을 섬기고 폭넓게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참된 지방자치를 이룩해 나갈 것이며, 순천의 발전과 시민행복이라는 큰 틀 안에서 집행부와 서로 협력하여 지방의회와 지역발전의 새로운 기준이 되도록 24명의 의원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