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아름다운 가게, 설 앞두고 따뜻한 나눔 보따리 전달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광양시 아름다운 가게, 설 앞두고 따뜻한 나눔 보따리 전달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80가구에 전달

광양시 아름다운 가게(명예점장 대광교회 신정 목사)가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난 3일 정성을 한데 모은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다.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쪽방거주자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쌀과 이불, 생필품 등 15만 원 상당의 나눔 보따리 80개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나눔 보따리는 재활용품과 기부 물품 판매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차량 40여 대를 이용해 광양읍과 봉강면, 옥룡면 등 10개 읍?면?동 80가구에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준비한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다.

그동안 광양시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2010년부터 60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720개의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었다.

아름다운 가게 명예점장을 대신한 심용현 부목사는 “대광교회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이웃과 주변을 돌아보며, 아직도 우리주변에 어려운 가정과 소외 계층이 많다”며, “어려운 사연들을 접할 때 마다 도움의 손길이 절실해 적은 것이라도 따뜻하게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주신 봉사단체와 포스코 열연부와 포스코 휴먼스, 포스코 인재창조원 등 기업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6만2천 자원봉사자 모두가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기에 더 희망찬 도약과 새로운 광양으로 빛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월 중 커뮤니티센터 7층 자원봉사나눔터 공간 리모델링이 마무리되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설과 어려운 가정에 보다 실질적인 봉사의 손길이 수요자 중심에서 맞춤형봉사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며, “지역의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날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가 보다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