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 작은봉사회, 장애인 초청 나들이 봉사활동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광양시청 작은봉사회, 장애인 초청 나들이 봉사활동 가져

광양시청 작은봉사회(회장 최난숙)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서울 초록봉사대 장애인 10명과 함께 광양의 주요관광지를 둘러보며 서로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0회재를 맞이한 이번 봉사활동은 광양시청 작은봉사회와 다사랑회, 서강기업(주), 한국국토정보공사 광양지사, 여수광양항만공사, 공무원노조 광양시지부, 개인과 단체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첫째 날인 4일에는 다압면 청매실 농원과 느랭이골 자연휴양림을 관람하고, 광양읍 유림회관에서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그동안 꾸준하게 함께해 온 기관 및 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이 자리가 있기까지 매번 솔선수범해오며, 작은봉사회 회원이었던 고(故) 송청호씨, 고(故) 서상기씨를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인 5일에는 백운산 자연휴양림 산책을 시작으로 광양와인동굴과 망덕포구에 있는 정병욱 가옥을 관광하는 등 장애인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최난숙 작은봉사회 회장은 “서울 초록봉사대 장애인 초청 나들이 10주년을 맞아 매년 함께 참여해 온 지역 자원봉사단체에 큰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들이 봉사활동으로 장애인들과의 기쁨과 희망의 정을 나누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년간 광양나들이의 인연을 맺은 사단법인 초록은 중증 장애인들의 최소한의 삶의 기본권을 지켜주고자 1998년 10월 서울시 은평구에 둥지를 튼 비영리민간단체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