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 이루는 여름 광양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놀러오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잠 못 이루는 여름 광양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놀러오세요

찜통더위와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 광양 4대 계곡 물길 따라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즐거운 물놀이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멋진 휴가를 만들어보자!

광양시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 마을의 자연환경이나 전통문화 등의 부존자원을 활용해 농촌문화체험과 휴양 공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종 음식체험과 숙박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소개한다.

■ 커다란 바위틈 사이로 물길이 흐르는 봉강 성불계곡 인근 형제의병장과 덕촌마을
4대 계곡 중 가장 아담하고 커다란 바위틈 사이로 평평한 바위가 많아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봉강 성불계곡 인근에는 형제의병장(신촌)과 덕촌마을(봉강햇살수련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의병을 일으켜 큰 전공을 세우고 장렬히 전사한 강희보와 강희열 형제 장군이 태어났다는 형제의병장마을은 복분자 수확체험과 공예체험, 음식과 숙박 등 시골 살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주변으로는 질매재 계곡과 바구산, 형제의병장 사당, 고려시대 불교문화 중심지로 전해오는 성불사가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 061-763-8277)

옛 학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덕촌마을은 도자기 체험과 하조마을과 연계한 여름별자리체험을 할 수 있으며,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도 마련돼 있다. (☎ 061-762-7977)

■ 천년의 숲 백운산휴양림과 함께 전통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옥룡 도선국사와 백운산마을
도선국사의 얼이 스며있는 옥룡사지와 사또가 즐겨 마셨다는 약수터가 있는 도선국사마을은 근처에 캠핑과 물놀이가 가능한 백운산휴양림과 농촌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이다.

특히, 도자기와 천연염색, 다도체험, 향토음식체험 등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010-5006-5158)

백운산마을에서는 간단한 공예와 다도체험, 옥룡사지 숲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족구장과 어린이놀이시설,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피서객들이 편안하게 쉬어 갈 수 있다. (☎061-763-2622)

■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풍경이 아름다운 진상 백학동 마을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특히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백학동마을은 취나물과 고사리, 고로쇠, 감, 밤 등 사계절 먹거리가 풍부하며, 특히 어치계곡에서  물놀이 체험과 숙박, 카라반 캠핑체험을 할 수 있다. (☎ 061-772-8820)

■ 깨끗한 물과 자연이 그대로 잘 보존되어 섬진강과 조화를 이루는 다압 메아리마을
메아리마을은 앞으로는 섬진강이 흐르고 뒤로는 백운산이 있어 정과 힘이 넘치는 곳으로 봄에는 매화꽃이 만발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름에는 물고기잡기와 물놀이 체험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으며, 떡과 단소, 식물표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061-772-3236)

또한, 메아리마을과 함께 봄철 매화꽃이 만발하는 곳으로 매화축제장소로 유명한 고사마을에서는 계곡을 정비한 물놀이 시설과 한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을이다. (☎010-9636-0178)

 

 

 

 

< 이기현 편집장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