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실 증류 추출 이용 기능성 화장품 개발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매실 증류 추출 이용 기능성 화장품 개발 나서

광양시는 매실 증류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4층 회의실에서 ‘지역농산물 코스메틱 조성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농업기술센터 소장 외 관계자, 6차산업영농조합법인, 치유농업사업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소 조경숙 연구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조경숙 연구사는 ▲매화, 매실 코스메틱 증류추출액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매실과 홍매실 증류추출액을 이용한 건강음료 개발 ▲매실을 이용한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 및 제품개발 중간제품을 전시하고 관능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오는 8월 20일까지 ‘매실 증류 추출 개발 및 2차 가공 제품개발 상품화’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매실 증류 추출액’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유기산이 풍부해 식품원료와 미백, 주름 기능성 소재, 천연항균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시는 ‘매실 증류 추출액’을 통한 제품 개발이 활성화되면 앞으로 광양매실 소비 증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옥자 생활자원팀장은 “광양매실을 이용한 증류 추출물 제품개발을 통해 6차산업 영농조합법인과 치유 농업사업자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연구로 치유중심의 6차산업화를 발전·정착시키고 나아가 지친 현대인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용역은 광양시가 9천만 원의 예산을 투자해 지난 3월 전남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과 ‘매실증류추출 제품개발 연구용역’ 에 대한 공동 협약을 맺고 오는 8월까지 완료된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