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정책에 청년 목소리 적극 ‘반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시, 청년정책에 청년 목소리 적극 ‘반영’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청년활동가 위촉 및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정책의 수립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시는 지난 22일 종화동의 한 카페에서 청년활동가 41명을 위촉하고 이들과 청년정책 TF팀 공무원, 청년 멘토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를 발대했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시 청년정책 위원 16명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올바른 청년정책을 위해 모두가 적극 협력해야함을 공감했다.

앞으로 청년활동가들은 소통교육, 일자리창출, 청년문화 등 3개 분과에서 △청년 관련 각종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등 청년정책에 대한 논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정 참여 및 의제 발굴과 제안 △청년정책 거버넌스의 파트너로서 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청년정책을 심의·의결하는 ‘여수시 청년정책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고 테크니션 스쿨·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다.

여기에 청년정책 제안 등을 위한 협의체 구성을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여수시에 거주하고 있는 19~45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활동가를 모집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려면 청년정책의 구상부터 실행까지 청년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청년들이 청년의 문제들을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