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미세먼지 정보 ‘빠르게’, ‘간편하게’ 알 수 있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미세먼지 정보 ‘빠르게’, ‘간편하게’ 알 수 있어

순천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전광판, 문자메시지, 앱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전파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중금속과 각종 화학물질을 함유한 아주 작은 입자로 최근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라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시점이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야외활동이나 생활환경,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미세먼지 주의보 현황을 대기오염표출 전광판,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신속하게 알리고 있다.

대기오염 표출 전광판은 현재 조례사거리에 운영하여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 대기 오염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며, 시민들의 통행량이 많은 신대지구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 대기오염 정보 발령 현황과 대처법을 휴대폰 문자로 전송하는 알리미 서비스를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학교와 병원, 유관기관 등에 행동요령을 문자메시지와 FAX로 전파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세먼지 정보는 ‘우리동네 대기질’앱과 ‘에어코리아’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제공하는 문자서비스를 신청해 받아볼 수 있다.

수신을 희망하는 시민은 순천시청 환경보호과(749-5784)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도시 순천을 비전으로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버스 등 7대 분야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대기오염 전광판 등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위해 버스정보시스템, 방범CCTV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