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제7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개최

4월22일 동천변 코스, 23일 봉화산둘레길 코스

순천시는 오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제7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순천시 걷기연맹에서 주관하며, 동천변 코스(5㎞, 10㎞, 25㎞)와 봉화산둘레길 코스(5㎞, 10㎞, 25㎞)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아름다운 동천변과 봉화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건강을 증진함은 물론,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동행(빅워크)에 동참함으로써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축하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한국체육진흥회 걷기 강습 및 걷기 홍보관, 스포츠마사지 체험부스, 건강 관련 부스, 그린순천21 빅워크 동참&탄소줄이기 캠페인 등을 운영한다. 또, 조곡동자치위원회가 간식거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로 대회참가자를 맞이한다.

더불어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참여자와 전국 걷기대회 임원, 순천시 관계자가 함께하는 국제친선의 밤이 열린다. 참가자 대표들의 선물교환 및 장기자랑 등으로 세계 걷기동호인들과 친선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다.

걷기대회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가능하며, 코스를 완주한 선수들에게는 완보증, 완보 배지가 주어지고, 대회에 참여해 각종 캠페인을 실시한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걷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과(749-6652)로 문의하면 된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