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로컬푸드, 사업원년 매출 16억 올려 흑자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로컬푸드, 사업원년 매출 16억 올려 흑자 달성

순천로컬푸드(주)가 지난 7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시민 주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 영업보고와 감사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의 건이 상정돼 승인 절차를 거쳤다.

농업회사법인 순천로컬푸드는 시와 시민주주 1089명이 자본금 9억원을 출자해 만든 민관공동 협력법인으로 직매장과 농가레스토랑 등 로컬푸드 연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직매장 개장 8개월 만에 매출 16억원 달성, 방문객 74000명 돌파, 100만원 이상 소득 102농가를 탄생시켰으며 사업 원년에 흑자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총 매출의 88%에 달하는 14억원을 농가에 환원해 실질적인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시는 지속적인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4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에 농가레스토랑을 개장하고, 조례호수공원에 직매장 2호점도 10월 개장할 예정이다.

또한, 농가가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가공,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서면 구만리에 건립중인 가공센터도 오는 4월 개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힘을 모아 설립된 순천로컬푸드가 갈수록 어려워진 농업·농촌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시민들의 안전한 밥상을 지켜낼 희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