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온정과 한진택배, 실버택배사업 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덕연온정과 한진택배, 실버택배사업 협약 체결

순천시 덕연동에서는 지난달 27일 덕연동장, 협동조합임원,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 실버택배 참여 어르신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연온정협동조합과 한진택배(순천서부영업점)가 실버택배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덕연온정에서 추진하는 실버택배사업은 시니어 일자리 인큐베이팅의 시발점으로서,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고용·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로당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 내는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덕연온정 실버택배는 송보파인빌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남종현 덕연온정협동조합 이사장은 “실버택배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수입, 사회참여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실버택배는 물론 아트바이크 임대사업, 식자재가공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진택배순천서부영업점 정병민 대표는 “실버택배사업이 어르신 일자리 창출의 대표적인 모델로 더욱 확대돼 어르신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연온정협동조합은 수익금의 일부를 기금화해 어려운 가정에 지원하는 신개념 복지모델화를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