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밤의 추억‘순천로컬푸드 페스티벌’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한여름밤의 추억‘순천로컬푸드 페스티벌’개최

순천로컬푸드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로컬푸드 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 주차장에서 ‘순천로컬푸드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로 우리 지역 농산물을 도시민들께 홍보하고 직매장을 찾아준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에 오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판매하는 플리마켓에서 천연제품, 친환경 소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천연비누?모기 퇴치제 만들기 체험과 우리 쌀로 빚은 막걸리, 파전, 주전부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 볼 수 있다.

특히, 로컬푸드 토크 콘서트는 ‘순천로컬푸드에 바란다’ 라는 주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소통하고, 판소리?난타 공연 등도 곁들어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저녁 8시부터는 안전 먹거리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지역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 ‘푸드 주식회사’를 야외에서 무료 상영하여 가족과 함께 한여름밤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로컬푸드를 통해 우리 사회에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애쓰는 농업인들의 수고로움을 알고 관심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은 신선 농·수?축산물, 가공품, 반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충 카페 이음은 쾌적한 넓은 공간과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음료, 팥빙수 등 개발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오전 9시부터 밤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