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 제2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 제2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포켓주차장 조성으로 차량통행과 주차를 동시에 해결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조곡, 덕연동)은 지난 12일 오후7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사단법인 시민이만드는생활정책연구원이 선정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기초의원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오른쪽 허유인 의원 / 사진=순천시의회 >

깨알정책대상은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시·도민의 일상에 밀접한 깨알같은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책으로 현실화 시킨 의원들에게 주는 상이며,

각계 시민 100인의 정책평가단을 구성해 시민참여와 공정성을 확보하였고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14명의 수상자 중 기초의원은 2명뿐이다.

허유인 의원은 연향동 숙원사업인 주차장 문제 해결을 위해 포켓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차량통행과 주차를 동시에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켓주차장 조성 사업은 상시 불법주차로 차량통행이 어려웠던 연향동 생활도로에 가로수 사이의 보도 약 75cm를 포켓 주차 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주차공간 확보는 물론, 차로 폭이 충분히 확보돼 시민들에게 원활한 통행여건을 제공했다.

허 의원은 “지역시민의 삶의 질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깨알같은 정책 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