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청, 전직원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실행연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교육청, 전직원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실행연수 실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9월 23일(월), 대회의실에서 청내 전직원 70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조직진단 및 실태 분석 실행연수를 실시했다.

원탁토론 형식으로 진행된 실행연수는 동등한 발언권을 가지고 모두가 참여하기 위하여 6명의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분임별로 진행하였다.

분임원은 교육장, 팀장, 주무관, 교육공무직원 등 다양한 직위와 직제가 같은 분임으로 구성되었다. 분임별로 여수교육이 담아야할 할 핵심가치 3가지를 선정하여, 그 가치를 우리청에서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원탁토론에 참여한 김아연 주무관은 “행정지원과 등 다른 과 선생님들과 소통하고 생각을 나누면서 상대방의 업무를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런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토의 중심의 활기찬 회의를 통해 우리청 전직원이 여수교육지원청 정책 및 주요현안을 상호 공유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면서 “구성원 스스로 문제를 진단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민주적인 조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장 연찬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협의회와 토의토론을 통해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