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 햇빛광양시티투어에 동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 햇빛광양시티투어에 동참

광양시는 지난 24일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미숙)가 햇빛광양시티투어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의 숨은 가치를 찾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원 25명이 참여한 이번 시티투어는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김 시식지, 여수광양항만공사, 와인동굴 등을 둘러보며, 광양의 자연과 역사와 문화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부인회 등 13개 단체로 이루어진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제1회 동.서천 낭만길 걷기’, ‘김밥나눔 캠페인’, ‘아동·여성 폭력 예방 캠페인’ 등 여성·아동친화도시 위상에 걸맞은 안전하고 건강한 광양을 만들기 위한 광폭 행보로 귀감을 사고 있다.

박미숙 회장은“다른 지역이나 해외여행은 많이 가는데 정작 우리가 살고 있는 광양을 여행해야겠다는 생각은 미처 못했다.”며, “광양시티투어로 회원 간 정이 한결 돈독해지고 광양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고 흐뭇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티투어를 계기로 앞으로 광양시여성단체가 광양관광 홍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선주 관광마케팅팀장은“시는 기업과 시민사회단체, 봉사단체, 시민 등을 대상으로‘우리 지역 관광지 둘러보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가장 먼저 자발적으로 참여해 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가까이 있는 것의 존재와 가치는 종종 잊혀지곤 하는데, 이번 협의회의 동참으로 광양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즐거움인 동시에 우리 시민들이 지역 관광에 관심을 갖고 홍보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