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일자리박람회 27일 개최…‘330명 채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시 일자리박람회 27일 개최…‘330명 채용’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여수시는 오는 27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 ‘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용호기계기술, 승진엔지니어링 등 57개 구인기업은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33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등 6개관 64개 부스가 차려진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이뤄지는 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후 채용관에 가면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취업과 창업 컨설팅관도 문을 연다. 이곳에서는 여수산단 LG화학 인사 실무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사회적경제기업 등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방송인 김학도 씨가 진행하는 창직 아카데미 특강도 준비돼 있다. 김학도 씨는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미래 로봇체험,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을 할 수 있고, 유관기관 홍보관에서 다양한 취업 자료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