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 앞두고 전통시장 민생탐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설 앞두고 전통시장 민생탐방

정현복 광양시장과 김명원 부시장이 설을 앞두고 광양5일시장, 옥곡5일시장, 중마시장, 광영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현장을 챙기는 소통행보에 나섰다.

정시장은 1월 20일 중마시장, 1월 21일 광양5일시장을, 김부시장은 지난 1월 14일 옥곡5일시장, 1월 15일 광영상설시장을 찾아 대화를 나누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광양제철소,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광양산단협의회, 신금산단협의회, 상공인단체, 광양시청 등 소속임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도 상인들의 활기찬 표정 속에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민생탐방이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 전통시장이 활기차게 되살아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전통시장 경기 위축을 타개하기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과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제고 등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광영상설시장에 99억 원, 광양매일시장에 49억 원을 투자하는 등 증개축, 주차장조성, 시장환경개선을 통한 전통시장 기능 회복에 힘쓸 계획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