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30명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30명 모집

현장적용형 가공실습 중심 교육으로 가공전문 농업인 양성
수료생에게 ‘구례지리산식품가공조합’ 가입 자격 부여

전남 구례군은 농업인의 성공적인 가공창업을 지원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식품위생 관련 법규 등 농산물 가공과 관련된 기초이론과 더불어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보유장비를 이용한 단순건조, 분말, 잼, 추출음료, 환, 과립 등 다양한 제품개발 실습을 진행한다. 품목별 ․ 제품 유형별 소그룹으로 나눠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군은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생산 및 판매 관심도, 가공전문교육 수강의향 등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현장적용형 가공교육을 개설하기로 했다.

 

가공창업교육 수료생에게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사용단체인 ‘구례지리산식품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조합원은 별도의 가공시설 투자 없이 제품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야생화연구소(☎061-780-2569)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례군은 2018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준공하고 지난해 HACCP 적용시설로 인증을 받아 제품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7년부터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10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구례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가공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 정보와 보유장비는 야생화연구소 홈페이지(www.guryew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