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태인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개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광양시 태인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개선

광양시 태인동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이 협업해 삶의 질을 한층 높이고 있다.

 

5.광양시 태인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개선-태인동(공사 전).jpg

 

5.광양시 태인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개선-태인동(공사 중).jpg


본 사업은 고령자, 장애인 등 주거 약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지원해 생활의욕 고취와 희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자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주거환경 개선이나 주택 개·보수를 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인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태인동사무소와 대상자의 주거지를 확인해 시공업체인 ㈜주식회사 삼성스틸, 후원기관인 ㈜에프엠씨와 함께 대상자의 욕구에 맞춰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에 주거환경 개선을 의뢰한 대상자는 태인동사무소의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이자, 현재 희귀 난치성질환으로 투석 치료 중으로 건강상 사유로 근로활동이 어려워 주 수입이 없는 상황이다.


담당 공무원과 통합 사례 관리사가 대상자 거주지를 확인한 결과, 지붕 구조가 열악해 장마 기간 빗물 누수로 인해 벽지에 누수와 곰팡이의 흔적이 많았다.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관할지역 담당 공무원, 시공업체 관계자와 협의해 사회복지협의회 기금, 후원처의 후원금, 태인동주민센터의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비를 이용해 지붕 개보수 사업을 진행했다.


태인동은 추후 포스코 ICT 자원봉사 단체에서 벽지와 장판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호 태인동장은 “형편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도움을 주신 여러 기관과 단체, 마을 주민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언제든지 달려가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