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관광명소 포토존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관광명소 포토존 선정

포토존 디자인 공모전 최우수상 ‘순천만 비상(飛上)길’

순천시(시장 허석)는 주요관광지의 장점을 활용한 관광명소화를 추진하기 위해 ‘인생사진 핫플 순천’ 포토존 디자인 공모전 입상작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공모전을 개최하여 62개 작품을 접수하였으며, 이들 작품에 대해 내부평가 및 시민평가단, 관광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8개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순천만 비상(飛上)길’은 순천시의 브랜드 슬로건 ‘人(in) suncheon’의 ‘사람 인(人)’자를 바탕으로 힘차게 상승하는 순천의 미래에 대한 상징성을 체험 가능한 포토존으로 구현하였다.

8-1. 최우수상( 순천비상길).jpg
'인생사진 핫플순천' 포토존 디자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순천만 비상길'/사진=순천시

 

우수상 2개 작품은 ‘와온 경_밀물과 썰물 사이 2개의 풍경 위를 걷다’, ‘자연속에 나를 mirror 부러~’, 장려상 5개 작품은 ‘순천 사랑’, ‘와온’, ‘사랑을 노래하는 짱뚱어’, ‘순천[ ]’, ‘철도 문화 마을 속으로’가 선정되었다.

8-2. 우수상(자연 속에 나를 mirror부러).jpg
'인생사진 핫플순천' 포토존 디자인 우수상으로 선정된 '자연 속에 나를 mirror부러'/사진=순천시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각 20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에 놀랐다.”면서 “우리 순천이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선정된 디자인 작품은 추후 순천 주요관광지에 조형물로 제작되어 전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