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선7기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민선7기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광양시는 지난 21일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는 국·소장, 부서장 등 45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시작점인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시민들이 제안한 2,221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한 신속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을 시책별로 분류하면 시민과의 대화 293건, 시정공감 토크 70건, 광양 Happy day 263건, 현장행정의 날 19건, 경로당 방문 1,576건이며, 분야별로는 사회복지분야 40.4%, 안전건설분야 24.4%, 도로교통분야 14.3%, 보건위생 분야 4.2% 순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중 소규모 도로보수, 하수구 정비, 쓰레기 처리, 가로등 설치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시급한 현안 1,519건(68%)에 대해 이미 처리를 완료했으며, 도로확장 및 개설, 주민센터 설치, 주차장 설치 등 많은 예산이 필요한 341건(15%)은 투자 효율성을 감안하여 점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건의사항 처리가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인 사업은 건의자에게 사업추진상황을 즉시 알리고, 불가한 사업은 오해가 없도록 불가사유를 자세히 설명드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건의하기 이전에 각종 도로포장, 승강장 설치 등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사항은 전수조사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시는 시정 성과와 운영방향에 대해 홍보하고 시민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시민의 참여행정을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