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모집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워치(손목활동량계)간 근거리 무선통신(블루투스) 정보 전송으로 개인별 건강 생활습관과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6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스마트워치를 무료로 지급받게 되고, 개인 건강정보가 전송된 통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보건소 전문인력팀으로부터 맞춤형 생활습관, 식습관 상담 등 원격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서비스 기간 동안 우수 참여자와 미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순천사랑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으로 참여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신청은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갖고 있어야 하며 이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진단받고 약을 복용 중이거나 2019년 서비스를 받은 시민은 제외된다.
 
접수는 5월 11일 ~ 22일까지 전화 또는 신대건강지원센터로 방문해야하며 접수 후 검진(혈액검사, 신체계측), 설문, 전문가 상담을 통해 참여 가능 여부가 판단된다.

순천시관계자는 “만성질환에 노출이 많은 현대사회에는 예방적 접근이 중요하다”며 건강검진을 받아 위험요인이 있다고 판정됐거나 경계단계에 있는 시민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당부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