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장, 중국 실리콘밸리 북경 중관촌 방문

기업인 간담회, 창업보육센터, 관계자 면담

기사입력 2018.10.30 12: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허석시장은 10월 27일(토) ~ 30일(화)까지 4일간 호남권 최대 ‘순천형 실리콘밸리’ 설립과 운영을 위해 중국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는 북경 중관촌과 2019 북경세계원예박람회 조직위원회를 방문했다.

    첫날인 27일에는 중관촌관리위원회를 방문해 , 치옌 샤오미 부총재를 비롯한 기업 대표 및 관계자를 만났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순천시의 창업이후 성장 지원까지 원활한 창업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기 위한 호남권 최대 ‘순천형 실리콘밸리’ 설립 구축 계획을 설명하고, 중관촌의 성공사례와 성공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협조 요청하는 등 참가 기업인들의 의견을 요청했다. 

    29일에는 중관촌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중관촌사회조직관리위원회 따이잰 비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중관촌의 창업 인큐베이팅 역할을 하고 있는 97개의 보육센터, 29개의 대학교 과학기술 단지, 26개의 특색 산업 창업보육 플랫폼 등과 같은 창업 서비스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중관촌 창업보육센터가 카페형인 중창공간(衆創空間)으로 변모하면서 창업보육센터가 비즈니스 현장 속으로 들어온 우수사례를 청취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중관촌의 우수사례 및 노하우를 우리시에 접목하여 호남권 최대 순천형 실리콘밸리를 구축 할 것”이라 전했다. 

     

     

     

     

    < 이기현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