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2017. 하반기 다문화교육 컨설팅」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 「2017. 하반기 다문화교육 컨설팅」실시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26일 곡성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유?초 다문화교육 사업 대상교 교감 및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집합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전라남도교육청 하반기 다문화교육 컨설팅 계획에 의해 다문화교육 관련 전문성을 갖춘 3명의 컨설턴트(전라남도교육청 교육복지과 사무관 유선준, 토지초등학교 교장 양경희, 공산초등학교 교사 김성훈)를 위촉하여 곡성 관내 다문화교육 사업 대상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중간 사업 결과 및 대상교별 컨설팅 의뢰 과제에 대해 함께 토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또한 다문화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현장 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다문화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교사로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지 내 자신의 마음자세에 대해 되돌아보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다문화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지원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추진해야 할 우리 모두의 과제이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건강하고 안정된 학교 및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